본문 바로가기
스케치북 들고 세계여행

아를 Arles - 성덕의 삶, 빈센트 반 고흐를 찾아 떠나는 그림여행

by FlyingJin 2023. 8. 7.
반응형

아를 Arles - 프랑스 남부 그림여행 

남프랑스 소도시 아를은 생각보다 조용하고 약간은 차분해지는 도시였다.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빈센트 반 고흐를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억하는 그림
먼저 그림이 탄생한 론 강을 찾았지만 더 이상 그림 속의 운치는 찾아볼 수 없었다. 이제는 사라진 한강 둔치처럼 멋지게 단장된 조깅코스와 시멘트로 뒤덮인 인공의 강둑만이 있을 뿐이었다. 오랜 시간이 흘렀고 그 곳 또한 변하지 않았을 리 없는데, 그럼에도 실망스러움을 감출 길이 없었다.
 
9시가 다 되어서 5월의 열기가 식는 시간 다시 론강에 나왔다. 남프랑스의 여름의 해는 길고 이제야 론강 너머로 노을이 진다. 자체 BGM으로 Vincent-Don McLean를 켜고 드로잉을 시작했다. 아름다움은 찾아서 보는 자의 몫이겠지.
 
아를에 와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였다

미완성이어도 괜찮아.
아를에서 Vincent-Don McLean을 들으며 론 강의 노을을 그려본 오늘. 이 정도면 성덕의 삶.

starry starry night....
.
.
.
Now, I understand
what you tried to say to me
And how you suffered for your sanity
And how you tried to set them free

They would not listen,
they did not know how
Perhaps they'll listen now
 

#Pentel 물붓
#LAMY 사파리 EF
#Noodler ink
#Mission Gold Watercolor
#Redwood Willow 수채화노트 270g

프랑스 남부여행, 아를
프랑스 남부여행- 아를
프랑스 남부여행- 아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