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케치북 들고 세계여행

프라하의 을지로 힙스터 동네라면서? 프라하 7지구

by FlyingJin 2023. 8. 4.
반응형

프라하의 을지로 힙스터 동네라면서? 프라하 7 지구

프라하 성, 다리, 교회 이런 관광지 말고 현지인들이 가는 좋은 동네 없어?

프라하 친구에게 물었다.

'7 지구를 가자'

예전에 공장부지였던 프라하 7 지구, 대다수의 도시에서 그렇듯이 예전 공장부지 이거나 열약했던 동네, 한마디로 못 살던 동네는 대부분 인스타 명소로 재 탄생한다.

 

 

contemporary art에 관심이 있다면 현대 미술관 DOX Center

취향에 다르겠지만 나는 컨템퍼러리 미술은 이해를 못 하는 무지렁이라서 그저 그랬다. 사실 1층 전시는 처음에 학예회 작품 전시인 줄 알았다. (무식해서 죄송합니다 ㅜㅜ) 옥상 카페에 비치된 비행선이나 조형물이 특이해서 사진만 찍고 나왔다

https://goo.gl/maps/raTwhBASvz5iFAft5

 

DOX Centre for Contemporary Art · Poupětova 1, 170 00 Praha 7-Holešovice, 체코

★★★★★ · 미술관

www.google.com

https://goo.gl/maps/MqPM72BxFfEs9VNc8

프라하에서 가장 오래 됐다는 홀레쇼비치 마켓도 있다.

부지가 매우 매우 매우 x100 컸는데 높은 건물이 아닌 2층 정도의 건물들이 즐비한 것이 느낌은 저렴이 아웃렛 느낌이지만, 이제 죽었는지 볼 건 없더라.

과일, 야채 등 식자재 매장 (한 섹션 매장이 한 건물임)만 볼만했다. 싱싱한 과일을 몽땅 사다 먹었다 

 

Holešovice Market · Bubenské nábř. 306, 170 00 Praha 7-Holešovice, 체코

★★★★☆ · 시장

www.google.com

그보다 개인적으로 7 지구를 좋아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관광지와는 거리가 있어서 (물리적인 거리는 그렇게 멀지 않다) 일반 거주지라 조용하고 예쁜 브런치 레스토랑이나 카페가 많다. 오래된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카페 겸  복합 문화공간이 많았는데, 카페를 좋아하는 우리는 그런 카페를 하나씩 가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물론 이제 프라하도 가격이 싸지는 않았다. 코로나 이후 안타깝게도 더 이상 싼 나라는 없다.

 7 지구의 또 하나의 매력은 Letna Park에서 내려다보는 프라하의 전망이었다

오후에는 역광사진이 되니 멋진 사진을 찍고 싶다면 오전에 가는 것이 좋다. 물론 나는 오전에 가본 적은 없다. ㅋ

프라하의 성에서 보는 전망과는 다른 방향이라, 블타바 강을 가르는 아름다운 다리들과 더불어 프라하 성을 내려다볼 수 있다.

 

그런데 몇 년 전 갔을 때 느꼈던 감동과 달리 2022년에는 유독 쓰레기가 많고 노상방뇨의 악취가 많아서 실망스러웠다. 전날 공원에서 맥주축제라도 벌어졌던 모양인데, 제발 일시적인 상황이었고 개선이 되길 바라며 한번 더 기회를 줘봐? 말아?

urbansketch, praha


#Praha #district7 #프라하여행

반응형